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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해서 로그인이 불가 합니다.

    그룹웨어에서 비밀번호 입력을 5회 틀렸다면 그룹웨어 로그인은 자동으로 정지 되게 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경우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두가지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첫째,
    로그인 하는 화면의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개인의 아이디와 개인 정보에 있는 외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정상 입력이 되면 외부메일로 메일이 발송되며 발송된 메일을 통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받은 임시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그룹웨어를 로그인 후에 개인 정보 관리에서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 하신 후 그룹웨어 사용을 하면 됩니다.

    ※ 외부 이메일 주소를 개인정보 관리에 입력해 놓지 않았다면 혹은 어떤 외부 메일 주소를 입력했는지 알 수 없다면 아래 두번째 방법으로 그룹웨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둘째,
    그룹웨어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희망하는 비밀번호로 변경을 해 달라고 요청하신 후 관리자의 변경이 완료 되면 변경된 비밀번호로 그룹웨어를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다만, 기존과 동일한 비밀번호로 관리자가 수정해줄 경우 로그인이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관리자가 변경해 준 새로운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에 개인 정보 관리에서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 하신 후 그룹웨어 사용을 하면 됩니다.
  • 가입 후 사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그룹웨어 서비스를 가입하신 분들께 별도의 이용안내 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이용안내 메일이 오지 않으셨다면 고객님이 입력하신 이메일주소를 확인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1544-2164
  • 신청한 서비스를 변경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고, 신청하신 서비스와 신청자 등의 정보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1544-2164
  • 견적서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문의하시면 요청하신 경로로 견적서를 발송해드립니다. (이메일 혹은 팩스)
    견적서 문의 시 해당서비스/계정수/선납 혹은 월납/담당자 연락처 등의 정보를 함께 말씀해주시면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1544-2164
  • 새로운 그룹웨어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요?

    새로워진 U+ 그룹웨어는 기업업무협업솔루션인 "그룹웨어"와 "인사관리", "재고관리", "영업관리"등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룹웨어"는 메신저와 MY WORK 메뉴에 존재하는 메일, 쪽지, 전자결재, 게시판, 업무관리, 일정관리, 웹 디스크, 근태관리, 주소록의 기능을 제공하며, 조직원간의 협업과 공유를 통해 더욱더 효율적인 업무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인사관리"는 기업의 인사와 급여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사관리, 급여관리, 근태관리, 퇴직관리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조직의 이동이 잦은 회사의 경우 인력관리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영업관리"는 영업사원들을 위한 영업 활동 실적관리를 위한 서비스로 영업기회관리, 거래처관리, 영업기획/활동관리, 영업성과분석 기능등을 제공합니다. 관리자의 경우 영업사원들의 활동내역을 표와 그래프를 통하여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는 기업의 재고, 입고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재고관리, 품목관리, 입고관리, 출고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입/출고 내역을 전자화 하며 정보의 누락이 없는 효율적인 업무를 도와줍니다.
  • 그룹웨어 이용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그룹웨어는 크게 일반 사용자와 관리자로 사용자를 구분하게 되며, 각각의 사용자에 맞추어 그룹웨어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룹웨어 상단 메뉴 중에 SUPPORT 메뉴를 클릭하면 하단에 메신저 클라이언트(실행파일)과 관리자, 사용자 매뉴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타나게 됩니다.
    매뉴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하면 PDF 파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외부에서는 그룹웨어에 접속이 불가능 하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관리자 메뉴에서 그룹웨어 설정 > IP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해당 메뉴에서 상단의 접속 허용 IP관리를 선택하고 하단에 접속 허용 IP 추가 항목에 그룹웨어가 정상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IP를 기록하여 다수 저장 합니다.
    저장된 IP가 허용 IP 목록에 들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여 등록한 IP에서는 그룹웨어가 정상으로 로그인 되지만 등록되지 않은 IP에서는 그룹웨어가 로그인 되지 않게 됩니다.
    만약 등록하지 않은 다른 IP에서 그룹웨어 로그인을 하고자 한다면 접속허용 사용자 목록에 해당 사용자를 추가하면 해당사용자는 어디서든 그룹웨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그룹웨어에 회사 대표메일이 제공되나요?

    그룹웨어 관리자로 로그인하여 설정 가능하며 해당메일 계정은 사용자 USER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수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 메일 주소는 실제 그룹웨어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하고 있는 메일 주소는 설정이 불가능 합니다.
    설정은 그룹웨어 관리자 환경설정 > 서비스 설정 > 메일 메뉴에 존재합니다.
    ※ 대표메일 수신자 등록 시, 외부 메일 주소(네이버, 구글 등)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 그룹웨어에서 기존 메일 주소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하고 있던 메일 도메인으로 그룹웨어 설정을 하면 가능합니다.
    그룹웨어 접속 URL과 메일 URL을 해당 도메인으로 신청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메일 주소를 그대로 그룹웨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예전 메일 시스템과 그룹웨어 메일 시스템을 동시에 두 개 사용은 불가하며 반드시 하나의 메일 시스템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 그룹웨어 서비스에서 회사 도메인이 있을 경우와 없을 경우 각각 그룹웨어는 어떻게 생성되나요?

    회사 도메인이 있을 경우 도메인을 포함하여 원하는 URL로 그룹웨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Ex) lgkorea.com 이라는 도메인을 소유 하고 있고 사용자 메일을 아이디@lgkorea.com 으로 사용하고 있을 경우 그룹웨어 접속 URL을 원하는 호스트를 붙여서 XXX.lgkorea.com 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룹웨어 안에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아이디@lgkorea.com 로 메일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회사 도메인이 없을 경우 에는 현재 LG U+ 에서 사용하고 있는 onnet21.com 이라는 도메인을 무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Ex) 그룹웨어 주소는 XXX.onnet21.com 으로 사용가능하며 메일은 아이디@XXX.onnet21.com 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여기서 XXX 는 원하는 단어를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도메인이 있을 경우는 회사에서 원하는 단어 사용이 100% 가능하나 도메인이 없을 경우에는 도메인이 없는 타 고객이 먼저 XXX 라는 단어를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그룹웨어 사용 아이디 추가 및 삭제 시 요금에 반영되나요?

    사용자 아이디 추가 삭제는 당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되어 청구 됩니다.
    현재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 인원 수 안에서 사용자를 삭제, 추가를 할 경우 별도의 비용은 추가나 감면 되지 않으며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 수를 오버에서 사용자 추가를 하고자 할 경우에만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등록한 사용자 수 만큼 보다 실제 그룹웨어 사용자가 적다 할지라도 요금은 감면되지 않으며 감면을 원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서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 수를 줄이셔야만 그 수 만큼 감면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그룹웨어 서비스를 신청하면 언제부터 사용 가능한가요?

    개통 신청시 기재한 담당자 메일 주소로 DNS 등록 요청 메일을 발송 해 드립니다. 메일에 기재된 IP를 해당 고객 호스팅 업체로 DNS 등록을 하시면 적용에 2~3일 정도 소요되며, 개통 완료 후 그룹웨어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 그룹웨어 보안 및 백업은 어떻게 되나요?

    그룹웨어는 방화벽, SSL암호화 통신, IP차단의 3중 보안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백업은 연1회까지 무상제공되며, 고객센터(1544-2164)로 연락하여 백업요청을 하시면 게시판, 전자결재, 업무관리 등에 한해 백업을 해드립니다.
  • 그룹웨어 할인 정책은 무엇이 있나요?

    약정 계약을 하시면 할인요금이 적용되며, 1년 약정시 기본료의 5%, 2년 약정은 기본료의 10%, 3년 약정은 기본료의 15%가 할인됩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미납/연체가 없는 경우 전체 납부한 금액에 대해 1%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료 할인이 아닌 점 숙지 부탁드립니다.)
  • 그룹웨어 부가서비스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부가서비스에는 멀티도메인, SMS, 근태관리 연동 기능이 있습니다. 멀티도메인의 경우 1도메인 당 5,000원/월(VAT별도)입니다.
    또한 멀티 도메인은 일할 계산되며, 신청한 달의 다음 달 청구요금에 합산되어 청구 됩니다.
    SMS의 경우는 종량제로 발송 건당 15원(VAT별도)입니다.
    근태관리 연동 서비스는 무료이며, ADT캡스를 사용중인 고객만 가입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인사관리, 영업관리, 재고관리 서비스 이용료는 어떻게 되나요?

    인사관리, 재고관리, 영업관리 서비스 이용료는 각각 계정당 월 5,000원(VAT별도)입니다.
    그러나 그룹웨어를 사용하는 고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때 인사/재고/영업관리 서비스는 그룹웨어에서 제공되는 용량내에서 사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