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그룹웨어 가입신청

약관동의

서비스 이용약관(필수)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U+ 그룹웨어(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및 고객의 권리와 그 이용조건, 절차,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기본서비스 : 고객에 필요한 메신저, 그룹웨어, 인사관리, 영업관리, 재고관리의 업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가. 메신저: 1:1 또는 1:N으로 상대방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솔루션
    나. 그룹웨어: 메일, 게시판, 전자결재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
    다. 인사관리: 고객 운영 인력에 대한 급여, 상여, 근태, 경조비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
    라. 영업관리: 고객의 매출을 위한 제안, 계약, 수주 등의 단계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솔루션
    마. 재고관리: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품목관리 및 거래명세서 등의 재고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
  2. 2. 부가서비스 : 고객에 필요한 SMS, FAX, 용량증설, 도메인, 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가. SMS: 서비스 내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문자 발송 솔루션
    나. Fax: 팩스 송수신 솔루션
    다. 세금계산서: 재고관리 서비스 내 자동 세금계산서 발행 솔루션
    라. 도메인: 고객에 필요한 도메인을 생성하는 솔루션
    마. 용량 추가: 기본적으로 제공 되는 용량 이외에 필요한 용량을 추가로 제공하는 솔루션
  3. 3. 서비스 : 기본 및 부가서비스를 합하여 서비스라 합니다.
  4. 4.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5. 5. 아이디: 고객식별과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6. 비밀번호: 고객의 비밀 보호를 위해 고객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7. 중지: 회사나 고객이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
  8. 8. 개통일: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완료한 일자
  9. 9. 변경일: 고객이 서비스 내용에 대한 변경을 요청한 후 회사가 고객의 요청사항을 조치하여 완료한 일자
  10. 10.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
  11. 11.데이터 : 고객이 입력하여 회사의 물리적인 서버 내에 저장되는 자료(게시글, 기초자료, 회계자료, 전자문서, 사진, 메시지, 동영상, 소리, 음악 등) 및 그 자료들의 결합, 변형 또는 재연산을 통하여 생성되는 부가 자료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works.uplus.co.kr) 또는 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하고, 고객이 이에 동의하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본 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의 경우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 또는 문자메시지(SMS/MMS) 등으로 고객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고객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홈페이지에 변경 약관을 공지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고객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때에는 고객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⑥ 회사는 고객이 요구하면 본 약관의 사본을 고객에게 교부하며,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을 인쇄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 2 장 계 약 체 결

제4조(이용계약의 단위)

서비스 이용계약의 단위는 1고객 당 1개 아이디 이상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성립)

이용계약은 고객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신청을 할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① 고객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용신청고객은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방문, 우편,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works.uplus.co.kr) 등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1. 서비스 이용 신청서(소정양식)
  2. 2.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등본
  3. 3. 기타 요금의 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이용신청고객에게 요청하는 자료
③ 이용신청고객은 반드시 고객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기타 필요서류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타인의 명의(이름 및 생년월일)를 도용한 이용신청고객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⑤ 이용신청고객이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민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위능력이 제한되는 자 포함)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서비스 신청 등을 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이용을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접수순서에 따라 승낙여부를 결정하고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② 회사가 고객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신청 고객에게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1. 서비스개통예정일
  2. 2. 요금 등에 관한 사항
  3. 3. 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4.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8조 (이용의 거절과 연기)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고 거절합니다.

  1.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2. 서비스 이용 신청서 등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3. 3. 금융기관의 금융거래가 불가능하거나 관련법상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4. 4. 회사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공동 DB에 등록된 고객의 경우
  5. 5. 미성년자의 경우 그 신청과 결제수단 및 방법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 또는 승낙이 없는 경우
  6. 6. 파산, 해산, 워크아웃, 채무자회생절차신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신청을 하거나 당한 경우.
  7. 7. 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8. 8. 고객의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전송에 이용되는 경우
  9. 9.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10. 10.고객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11. 11.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2. 12.서비스 이용목적 또는 이용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13. 13.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 이용 또는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14. 14.이전에 고객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가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함
  15. 15.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연기합니다.
  1. 1. 요금체납의 경우
  2. 2. 제1호의 사유에 해당하여 회사의 소명요청에 대하여 소명하지 못하거나 거절사유를 해소하지 못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거절 또는 연기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9조 (고객 아이디 등의 관리)

고객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10조 (운용점검)

회사는 고객이 설치한 시스템 등이 회사가 제공하는 접속기준에 적합한지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운용 점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개통)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신청서 접수 후 30일 이내에 서비스를 개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신청자가 당초 개통 희망 일을 지정하여 신청한 경우로서 그 지정일에 개통이 가능한 때에는 그 날을 개통일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이 본인의 사정에 의하여 이미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초 개통예정일의 5일전까지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서 접수 후 30일 이내 또는 개통 희망 일에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그 사유와 개통 일을 다시 정하여 이를 고객에게 유선 및 서면으로 통보합니다.
이 경우 재개통일은 그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등

제12조 (기본서비스 종류 및 이용요금)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본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요금은 [별첨]에 따릅니다.

제13조(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요금)

①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요금은 [별첨]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급박한 사정 등으로 사전통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일시 정지 후 사후 통보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유료화)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유료화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고객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4 장 유지보수

제17조 (고장신고 및 처리)

① 고객은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는 고객 측 시스템의 장애유무를 선 확인 후 회사 또는 지정된 유지보수업체에 고장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고장신고를 받아 이를 처리한 경우에는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제20조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시스템이 고장발생시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고객이 동의한 목적 외의 다른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관공서의 정당한 요청에 의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후불제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요금연체 정보를 신용정보법 제15조의 신용정보회사등에 제공하기 전에 이용자 본인(법인 고객은 제외)에게 연체정보 제공 사실을 알립니다.

제19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요금납입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고객은 전용회선을 통한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고객의 설비와 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은 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④ 고객은 다음 각호의 통신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3.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4. 4. 본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령,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반하는 내용
  5. 5.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고객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6. 6.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7.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8. 8.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9. 9.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0. 10.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11.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2. 1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3. 13.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4. 14.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5. 15.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6. 16.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7. 17.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8. 18.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9. 19.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20. 20.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21. 2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22. 22.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고객을 괴롭히는 행위
  23. 23. 다른 고객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24. 2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⑤ 고객이 발송하는 FAX나 메시지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일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직간접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이용정지

제20조 (이용정지)

①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1. 제19조에 따른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스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3. 정보통신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4.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의 권리(산업재산권 포함)를 침해하는 경우
  5.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6. 타인의 고객번호 또는 아이디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7. 7.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9.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10. 10.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11. 11.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12. 12. 고객이 요금납기일로부터 2개월 연속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13. 1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14. 1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15. 15. 고객의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전송에 이용되는 경우
③ 회사는 고객이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정지 통보 후 30일 기간 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고객은 이용정지 기간 동안 서비스를 추가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서비스제공 중단)

①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30일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지정한 요금납기일로부터 1개월 이내 납입하지 않는 경우
    (부도, 휴폐업, 사망 또는 월발생요금이 담보가액을 초과한 고객은 미납 발생 즉시 이용정지 할 수 있습니다. 정지 직전 7일이내 해당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1호의 규정에 의한 서비스제공 중단을 하고자 할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명시하여 서비스제공 중단일의 7일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제2항의 서비스제공 중단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 서비스제공 중단을 보류하고 이의신청 내용확인의 결과를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제공 중단 사유가 없어지면 즉시 서비스를 다시 제공합니다.

제22조 (이용정지 조치)

① 회사는 제20조(이용정지)에 의하여 서비스를 정지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3일전까지 회사 홈페이지 공지, 이메일,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사전 정지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통지를 받은 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정지된 날로부터 1주일 이내 이메일,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정기점검 등 서비스 안전에 필수적인 사유 또는 천재지변으로 인한 정지의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정지조치에 따른 계약해지)

고객이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계약변경 및 해제·해지

제24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계약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1. 고객 및 요금납입책임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2. 2. 계약내용(서비스 종류, 이용 계약 기간, 이용목적 등)의 변경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 의한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회사가 제공하는 특정 모듈을 설치함에 있어 시스템 등의 신설, 개조 또는 수리가 기술상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2. 전용회선 또는 인터넷회선을 통해 회사FAX전송서버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전기통신설비기준에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3.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설비가 없거나 기 설치된 설비에 여유가 없을 경우
  4. 4. 신청고객이 이용요금 등을 체납하고 있을 때
③ 제1항 제2호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변경된 경우에는 그 변경된 이용계약에 의하여 요금이 적용됩니다.

제25조 (양도 등의 금지)

고객의 본 약관 및 이용계약상 권리는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에 의하여 제3자에게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고객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법인에 한합니다)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통지기간의 경과 기타 통지의 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27조 (이용계약의 해제 및 해지)

① 신청자가 서비스 제공 개시 전에 이용계약을 해제하고자 하거나 서비스 제공 개시 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5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제 또는 해지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고객이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정지합니다. 이 경우 고객은 이용이 정지된 날까지의 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이 제20조(이용정지) 제2항을 위반하여, 제20조 제3항에서 규정한 기한 내에 정지사유를 해소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합니다. ④ 제3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된 고객은 귀책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7 장 요 금 등

제28조 (서비스 이용요금 등)

① 서비스의 종류와 이용요금은 [별첨]에 명시된 바와 같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요금 등은 홈페이지(works.uplus.co.kr)에 공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29조 (요금 등의 납입기일)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할 때 이용요금의 납입기일을 지정합니다.

제30조 (결제방식)

① 이용요금의 결제방식은 정기결제 방식과 건별결제방식으로 나누어지며, 각 서비스별 사용 가능한 결제수단은 결제페이지에 명시된 수단에 한합니다. ② 정기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이라는 특성에 적합하도록 정해진 기간마다 고객이 신청한 일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를 자동으로 진행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것으로서, 고객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중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계약이 갱신되어 지속적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③ 결제정보 변경, 신용카드 분실,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될 수 있습니다. ④ 고객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 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타인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제31조 (이용요금의 계산방법)

① 이용요금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1개월 단위로 계산합니다. ② 개통일, 변경일 또는 해지일이 월 중간인 경우, 월 정액으로 부과되는 요금은 일할 계산하고, 사용분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은 사용량에 따른 요금을 전액 청구 합니다.

제32조 (이용요금의 납입청구)

① 회사는 이용요금의 납입청구서를 회사가 별도로 정한 납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발송합니다. 다만, 선불제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미납금을 최근 청구 월 요금에 합산하여 납입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 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고객의 주소 변경, 요금납입책임자의 변경, 기타 납입청구서의 수령지, 수령인 등의 변경으로 인하여 납입청구서를 수령하지 못한 경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33조 (요금납입책임자)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동의를 받는 경우 제3자를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 단서의 요금납입책임자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요금 등 본 약관에 따른 납입의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이를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4조 (이용요금의 납입의무)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청구 받은 이용요금을 청구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이 제20조(이용정지)에 의하여 서비스가 정지 된 경우 해당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은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35조 (불법면탈요금의 징수)

① 회사는 고객이 법령 또는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한 행위를 한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면탈한 요금 등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를 명시합니다.

제36조 (체납요금 등의 독촉 및 가산금의 부과)

①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고객에게는 독촉장을 발부하여 최고합니다. ② 전항의 경우, 최초 납기일을 기준으로 납입되지 않은 요금의 100분의 2에 상당한 금액을 가산금으로서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37조 (이용요금의 할인)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에 한해서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중 월 사용료에 대해 회사 정책에 의거 할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38조 (요금의 반환/환불)

① 회사는 고객의 과오 납액에 대해서는 이를 반환합니다. 또한, 회사의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요금을 고객의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그 금액과 상계하거나 또는 다음달에 청구하는 요금과 상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상계 전에 고객에게 해당 상계 의사를 통지합니다. ③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요금이 환불되지 않으며, 이 경우 결제자 개인정보 제공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④ 고객의 탈퇴로 인하여 정보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환불 요청시 고객의 오기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9조 (이의신청)

① 납입 청구된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요금납입책임자는 청구일로부터 1년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상기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합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재지정 처리기간을 명시하여 이를 요금납입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8 장 손 해 배 상 등

제40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처리)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고객이 계속 4시간이상 전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사가 인지한 후 알게 된 날로부터 기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전날까지의 미 이용일수에 대하여 최근 3개월간의 1일 평균요금에 미 이용일수를 곱한 금액의 3배 금액을 배상합니다. ②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하거나 기타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 또는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이용약관 또는 해당 서비스에 관한 조항에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1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2.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3.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정보내용의 오류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4. 고객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
  5. 5.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6. 6. 고객이 생성한 데이터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법 사항이나 개인간의 분쟁이 있을 경우

제42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고객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43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후 6일이내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
다만,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6일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아야 하며, 고객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44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17년 08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2. 본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에 회사의 그룹웨어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또한 본 약관의 시행일부터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별첨]

○ 기본서비스 종류 및 이용요금 (부가세 포함, 단위 : 원)
요금 기준
그룹웨어
기본 형
메일, 쪽지, 전자결재, 게시판, 업무관리, 일정관리, 웹디스크, 근태관리, 주소록, 프로젝트 관리, 공용설비예약, 설문조사 6,600 계정당
(메일 2GB, 오피스 0.5GB)
그룹웨어
메일 형
메일, 게시판, 일정관리, 웹디스크, 메신저, 쪽지, 주소록, 모바일 2,200
그룹웨어
전자결재 형
전자결재, 게시판, 업무관리, 일정관리, 웹디스크, 근태관리, 공용설비예약, 메신저, 쪽지, 주소록, 모바일 3,300 계정당
(오피스 0.5GB)
인사관리 5,500 계정당
인사관리 5,500
영업관리 5,500
○ 부가서비스 종류 및 이용요금 (부가세 별도, 단위 : 원)
요금 기준
SMS 15 건당
FAX 39 장당
용량증설 10,000 5GB
도메인 5,000
전자세금계산서 200 건당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본인은 신청란에 기재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귀사(LG 유플러스)가 수집, 이용함에 동의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 서비스 가입, 변경 및 해지, A/S,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 - 청구지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등
  2. 2) 고객 관리
    •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 엘지유플러스가 직접 또는 타사와의 업무제휴 등을 통하여 제공하게 되는 신상품의 소개, 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관리 등을 포함한 각종 마케팅 활동에 이용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1) 필수 정보
    • - 계약자의 성명, 청구지 주소, 유무선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개인 식별정보
    • - 대리 신청인 성명, 유무선 전화번호, 계약자와의 관계
    • - 요금납부자의 성명, 청구지 주소, 계약자와의 관계,계좌 정보 등
  2. 2) 선택정보
    • - 번호정보 안내, 부가서비스 등 서비스 이용관련 정보 등 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1)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일 ~ 해지일
  2. 2) 보유기간 : 요금정산 분쟁대비를 위해 해지후 6개월까지,
    미납이 있을 경우 해결시까지,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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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서비스 가입, 가입자/ 납부자의 실명일치 여부조회, 요금 납부, 번호이동업무 등에 이용
  2. 2) 신상품의 소개, 고객 유치, 이벤트 안내 등 마케팅 활동에 이용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및 제공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제공 목적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 통신사업자 (M-Safer 제공) 등 고객명, 주민등록번호(또는 생년월일), 전화번호, 연체정보, 외국인등록정보 등 방송통신 · 신용정보 공동관리 (식별 · 연체 · 복지 · 이용정지 등), 외국인정보 인증,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등
삼성카드, 국민카드, BC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씨티카드, 롯데카드, 외환카드, 금융결제원, KSnet, KICC(한국정보통신), KOCES(한국신용카드결제) 등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청구금액, 카드번호, 카드사명, 카드유효기간 신용카드 결제 고객 (해당 고객에 한함)
KSnet 환불금액, 계좌번호, 생년월일 요금 출금 환불 (신청 고객에 한함)
농협,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제일은행, 외환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씨티은행, HSBC, 제주은행, 신협, 상호신용금고, 산업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전북은행, 신한금융투자, 금융결제원, 대신증권, 동부증권, 유안타증권, 메리츠층권, 미래에셋증권, 부국증권, 삼성증권, 신영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키움증권, 하나대투, 하이투자,한국투자증권, 한화증권, 현대증권, HKC, SK증권 계좌번호, 계좌주성명,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청구금액, 출금금액 자동이체 출금(의뢰정정) 및 계좌인증(이용고객에 한함)
금융결제원 고객명, 청구금액 지로 수납 (이용고객에 한함)
금융결제원 계좌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 (이용고객에 한함)
NICE신용평가정보㈜/한국기업데이터 등 고객명, 주민등록번호(또는 생년월일), 연체액 등 채무불이행정보 등록 · 해제 (BS연체고객에 한함)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KAIT), 행정안전부 및 타통신사 주민등록번호(또는 생년월일)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모빌리언스 결제금액, 인증정보, 아이디, 휴대폰번호, 통신사, 고객명, 생년월일 소액결제서비스 제공(이용고객에 한함)
미디어로그 그룹웨어 사용자 정보(ID,메일, 전화번호, 주소)
그룹웨어 상담관리 고객 정보(메일, 엘지유플러스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예금주명, 카드번호, 카드주명)
그룹웨어 서비스 운영 및 고객상담 목적
신용정보제공자 제공받는 신용정보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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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신용정보(주), 미래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한신정신용정보(주), 한신평신용정보 미납요금 안내 및 상담, 요금추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NICE신용평가정보㈜ 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
아이투에스, 조우니, LG CNS 청구서 출력, 봉합,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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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③ 관심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④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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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관 · 관리되는지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이메일 등 전자적 방법이나, 전화, 서면, 팩스, 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2) 매각 · 인수합병 등
    회사의 서비스제공자로서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사전에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의 이전을 받는 자(이하 "영업양수자 등")의 성명(법인인 경우 법인의 명칭) · 주소 · 전화번호 그 밖에 연락처, 고객이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2)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 국세기본법, 지방세법, 통신비밀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조건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제공하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및 그 보유 · 이용기간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처리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처리")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 수탁자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4)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7. 개인정보의 이용·보관 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 보관함을 원칙으로 하고 요금정산, 과 · 오납 등에 관한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보유 · 이용합니다.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 1)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 ③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⑨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⑩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 ·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⑪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2. 2)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3. 3)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4. 4)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8.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 제공내역,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수정합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직영점 또는 회사와 위탁업무계약을 체결한 대리점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지에 따라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가입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의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을 하거나, 사이버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 또는 고객센터(모바일:휴대폰+114, 1544-0010, 인터넷/070/TV:101, 기업:1544-0001)에 전화 문의할 수 있으며, 웹마스터에게 이메일로 연락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법한 위임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 및 본인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제출 받아 정확히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5)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합니다. (7)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스스로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서 회사가 알 수 없는 고객정보의 변동으로 인한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8) 고객이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해 고객은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또는 회원정보 변경 화면의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면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메일: webmaster@lguplus.co.kr / privacy@lguplus.co.kr
(2) 회사는 고객이 동의철회를 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하겠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1) 접속기록의 위 ·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3.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3.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③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4.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5.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6. 5)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7.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8.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9. 8)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9)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12. 홈페이지의 링크사이트

(1) 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홈페이지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홈페이지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하여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홈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고객은 새로 방문한 홈페이지의 정책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13. 홈페이지의 게시물

(1)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 차단, 변경, 삭제 · 변경 요구, 경고, 이용정지, 기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 스팸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의 광고 등)
  2.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3) 동의 없는 신상공개, 초상권 또는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4. 4) 기타 법령에 반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 또는 게시판의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회사는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의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합니다. (4)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5) 원칙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게시 전에 심사숙고 하기 바랍니다.

14.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메일: webmaster@lguplus.co.kr / privacy@lguplus.co.kr
  2. 2) 전화번호: 모바일(휴대폰+114, 1544-0010), 인터넷/070/TV(101), 기업(1544-0001)
  3. 3)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35
(3)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9:00(모바일) , 09:00 ~ 18:00(인터넷/070/TV), 09:00 ~ 18:00(기업) (4)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 이메일 privacy@kisa.or.kr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2. 2)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02-580-0533~4 / 홈페이지 http://www.eprivacy.or.kr
  3.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전화 02-3480-3571 / 이메일 cybercid@spo.go.kr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4. 4)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전화 182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15.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안책임자

  1. 성 명 : 김정근
  2. 소 속 : 보안전략팀장
  3. 전 화 : 1544-0010,101,114(이동전화)
  4. 메 일 : securitypol@lguplus.co.kr
개인정보고충처리책임자
  1. 성 명 : 박래도
  2. 소 속 : 고객보호 팀장
  3. 전 화 : 1544-0010,101,114(이동전화)
  4. 메 일 : privacy@lguplus.co.kr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성 명 : 이혁주
  2. 소 속 : CFO
  3. 전 화 : 1544-0010,101,114(이동전화)
  4. 메 일 : privacy@lguplus.co.kr

1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1. 1)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합니다.
  2. 2)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정보를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3. 3)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연락처 등을 기재하도록 하고 법에 따라 시행하며, 법정대리인 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4. 4)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5)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6. 6) 만14세 미만 아동에게는 동의 없이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7. 7)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7. 고지의 의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03년 11월 2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합니다.

  1. -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전버전 조회하기

18.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에게 다음 사항을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1. 1)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2. 2)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일시, 방법
  3. 3)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법인의 경우에는 그 명칭 및 정보보호책임자의 연락처)

1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목적

  1. 회사는 행정자치부 "표준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며, 영상정보보호 관련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7항에 의거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회사의 홈페이지 하단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공개하여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2)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개인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장소(목욕실, 화장실, 발한실, 탈의실 등)의 내부를 볼 수 있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서 허용된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건물, 시설, 인명의 안전 및 보안, 질서유지를 위하여 회사의 업무용 시설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3)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및 영상정보처리 업무 위탁
  1. 회사가 업무공간으로 소유·임대하고 있는 건물의 시설안전 및 보안, 질서유지를 위하여 일부 공개된 장소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고, 출입통제 및 보안을 위하여 건물의 출입구 및 통신선로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건물의 통신선로 주변에 대한 영상정보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영상정보 수집, 보관, 관리, 이용, 파기에 관하여 전문 건물관리 서비스 회사 ㈜서브원에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4) 영상정보 보호책임자 성 명 : 김정근
  1. 소 속 : 보안전략팀장
  2. 전 화 : 1544-0010, 이동전화+114(모바일), 101(인터넷, TV, 070)
  3. 메 일 : securitypol@lguplus.co.kr
(5) 영상정보의 관리기준
  1. 회사에서 설치·운영하는 영상정보처리기기는 24시간 연속으로 촬영하며 촬영장소의 건물 관리사무소에서 최대 3개월 보관 후 자동 파기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 별도로 보관기간이 규정되어 있거나 영상정보를 보관해야 할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3개월을 초과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조에서 정한 권리에 기하여 회사에 영상정보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요청할 수 있는 내용을 다음과 같습니다.
    • 1)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 2) 그 외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
      영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소는 본인이 촬영된 영상정보처리기기가 설치된 장소의 관리사무소를 통하여 열람·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정보주체 요구에 대한 처리
  1.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청에 대하여 적정한 지 여부를 판단한 후 지체 없이 처리해 드리며,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처리 불가사유를 알려드립니다.
    정보주체의 요청에 대한 처리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에 대하여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 인지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과 대리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위임장, 인감증명서 등)를 제출 받아 확인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각호에 해당될 경우 열람 등을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려야 합니다.
      ①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이미 파기한 경우
      ②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3) 회사는 영상정보의 열람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다음의 각 호의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①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요구한 정보주체의 성명 및 연락처
      ②정보주체가 열람 등을 요구한 개인영상정보 파일의 명칭 및 내용
      ③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목적
      ④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거부한 경우 그 거부의 구체적 사유
      ⑤정보주체에게 개인영상정보 사본을 제공한 경우 영상정보의 내용과 제공 사유
(8) 기타사항의 준용
  1. 본 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 및 영상정보에 대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규정 내용을 준용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선택)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뉴스레터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에 표시하고,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2) 이메일의 본문란
    •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②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③ 고객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3)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2) 이메일의 본문란
    •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②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4) 다음과 같이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1. 1)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ㆍ문자ㆍ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이메일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① 청소년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 ②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 ③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 ④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결정ㆍ고시된 것
  2. 2)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이 있는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5)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마케팅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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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미디어로그, LB휴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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